<C# 프로그램>
우리는 매일 컴퓨터에 설치된 워드프로세서, 스프레드시트와 같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함
프로그램을 사용한다 : 문자를 표시하고, 서식을 갖추고, 인쇄한다 와 같은 특정의 일을 컴퓨터에게 지시하고, 처리시키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음
프로그래밍 언어 C#
컴퓨터에 일을 처리시키려면 컴퓨터가 일의 내용을 이해해야함
그렇게 하려면 컴퓨터가 실제로 이해할 수 있는 언어인 기계어로 지시된 프로그램을 작성해야함
기계어 언어는 0과 1의 나열로 되어있음
사람의 언어에 가까운 수준의 프로그램 언어가 지금까지 많이 고안되어 왔음
C#으로 작성된 프로그램은 특수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기계어 프로그램으로 변환함
<코드 입력>
코드의 구조를 안다
C# 문법에 따라서 프로그램을 입력해 나간다
일반적으로 이 텍스트 형식의 프로그램은 '소스 코드(source code)'라고 함
개발 환경의 에디터에 코드를 입력한다
using System;
Class Sample1
{
public static void Main()
{
Console.WriteLine("어서 오세요 C#으로!");
}
}
이 코드를 저장한 파일은 '소스 파일(source file) 또는 코드 파일(code file)이라고 함
<프로그램의 작성>
빌드의 구조를 안다
C#으로 기술된 코드는 컴퓨터가 직접 내용을 이해하고 처리할 수 있게 '실행 파일을 작성한다'라는 작업을 시행해야함
실행 파일을 만드는 작업 : 빌드(build)
오류가 표시되면 실행파일 작성하지 못할 수 있고 틀린 곳 확인해서 정정하고 다시 빌드하기
C#은 영어나 한국어 같은 언어와 마찬가지로 '문법' 규칙을 갖고 있음
컴파일와 링크
프로그램을 빌드할 때 개발 환경은 다양한 처리를 시행함
컴파일 : C# 코드를 기계어로 번역하는 작업. 컴파일을 시행하면 기계어로 번역된 파일이 새롭게 작성됨. 이 번역된 파일을 오브젝트 파일이라고 함
링크 : 여러 개의 오브젝트 파일을 연결하여 하나의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작업. C# 개발 환경에서는 프로그램에서 공통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사전에 마련하고 있음. 실행 파일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이 기능을 제공하는 오브젝트 파일을 연결해야함
개발 환경인 Visual Studio에서는 컴파일 링크 등의 일련의 작업을 빌드로 일관되게 시행할 수 있음
<프로그램의 실행>
프로그램을 실행한다
개발 환경의 에디터에 C# 코드를 입력한다
->
빌드한다
->
작성된 프로그램을 실행한다
<레슨의 정리>
- 프로그램은 컴퓨터에게 특정 [일]을 줍니다
- C# 코드는 개발 환경 상의 에디터에 입력합니다
- C# 코드는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별하여 입력해야 합니다
- C#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해 빌드를 시행합니다
-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지시한 [일]이 처리됩니다
출처) 그림으로 배우는 C#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 형과 연산자 (0) | 2024.05.17 |
---|---|
[C#] C#의 기본 (0) | 2024.05.17 |
[C#] 배열 (0) | 2024.05.13 |
[C#] 변수 및 상수 (0) | 2024.05.13 |
[C#] 데이터 타입 (0) | 2024.05.1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