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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#

[C#] 객체지향 프로그래밍, 네임스페이스, 클래스, 메서드, 필드

메서드 : 함수와 같은 역할로, 문자열 출력 같은 행위를 수행하는 구성 요소

 

namespace Main
{
	참조 0개
	class Program
    {
    	참조 0개
    	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    {
        	//원하는 코드
            Print print = new Print();
            print.PrintHello();
        }
    }
}

 

메서드 여러 개 존재할 수 있음

 

클래스 : 메서드나 변수 등을 담고 있는 묶음이며, 인스턴스를 만들기 위한 요소

 

클래스를 객체화하여 Print 형태의 객체로 만들어야, 메서드 호출 가능

 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: 순서대로 나열된 명령어의 집합이 아니라 여러 객체들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패러다임

 

네임스페이스 : 클래스를 충돌 없이 관리 / 사용하기 위해 사용

 

프로젝트(네임스페이스) 추가 : 우측 최상단 솔루션 - 우클릭 - 추가 - 새 프로젝트

 

다른 네임스페이스 참조 : 참조 - 우클릭 - 참조 추가 - 다른 네임스페이스 선택(using ~)

참조하면 클래스 사용 가능

 

다른 방법 : 객체 생성시 앞에 클래스 이름 붙이고 .~

 

변수(필드) : 앞에는 자료형(문자열 타입/string) / 뒤에는 이름(text)

string text = "hello world!";

 

 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: 프로그램을 순차적인 명령어의 집합이 아니라, 객체의 모임으로 보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

네임스페이스 : 수많은 클래스를 충돌 없이 관리 및 사용하기 위해 비슷한 클래스들을 네임스페이스 안에 정의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

클래스 :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요소로서 비슷한 기능을 하는 메서드들을 모아서 하나의 클래스를 구성하고, 그 클래스를 인스턴스화하여 객체를 생성하여, 그 객체를 통해 메서드를 호출해 기능을 수행. 객체는 고유의 상태와 행위를 가짐

메서드 : 실제 프로그램의 기능을 수행하는 요소. 함수의 역할을 함. 다만 메서드 같은 경우는 객체를 통해 호출될 수 있음. static 메서드 같은 경우에는 객체 없이 호출할 수 있음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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