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서드 : 함수와 같은 역할로, 문자열 출력 같은 행위를 수행하는 구성 요소
namespace Main
{
참조 0개
class Program
{
참조 0개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//원하는 코드
Print print = new Print();
print.PrintHello();
}
}
}
메서드 여러 개 존재할 수 있음
클래스 : 메서드나 변수 등을 담고 있는 묶음이며, 인스턴스를 만들기 위한 요소
클래스를 객체화하여 Print 형태의 객체로 만들어야, 메서드 호출 가능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: 순서대로 나열된 명령어의 집합이 아니라 여러 객체들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패러다임
네임스페이스 : 클래스를 충돌 없이 관리 / 사용하기 위해 사용
프로젝트(네임스페이스) 추가 : 우측 최상단 솔루션 - 우클릭 - 추가 - 새 프로젝트
다른 네임스페이스 참조 : 참조 - 우클릭 - 참조 추가 - 다른 네임스페이스 선택(using ~)
참조하면 클래스 사용 가능
다른 방법 : 객체 생성시 앞에 클래스 이름 붙이고 .~
변수(필드) : 앞에는 자료형(문자열 타입/string) / 뒤에는 이름(text)
string text = "hello world!";
ㅡ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: 프로그램을 순차적인 명령어의 집합이 아니라, 객체의 모임으로 보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
네임스페이스 : 수많은 클래스를 충돌 없이 관리 및 사용하기 위해 비슷한 클래스들을 네임스페이스 안에 정의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
클래스 :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요소로서 비슷한 기능을 하는 메서드들을 모아서 하나의 클래스를 구성하고, 그 클래스를 인스턴스화하여 객체를 생성하여, 그 객체를 통해 메서드를 호출해 기능을 수행. 객체는 고유의 상태와 행위를 가짐
메서드 : 실제 프로그램의 기능을 수행하는 요소. 함수의 역할을 함. 다만 메서드 같은 경우는 객체를 통해 호출될 수 있음. static 메서드 같은 경우에는 객체 없이 호출할 수 있음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40513 C# 기초 - 자료형 (0) | 2024.05.13 |
---|---|
20240513 C# 구조이해 (0) | 2024.05.13 |
20240508 C#공부 (0) | 2024.05.08 |
[C#] Visual Studio에 대한 소개 (0) | 2024.04.09 |
[C#] .NET Framework & C#에 대한 이해 (0) | 2024.04.09 |